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가을선경세계로 [게시판]

이전목록 | 다음목록 | 글모음 생활정보 산들바람 갤러리 글메일 폼메일


항상 경각심을 갖고 깨어서 사물을 접해야 한다.

이전

목록

다음

 

항상 경각심을 갖고 깨어서 사물을 접해야 한다.



후천 가을 세상으로 가기 위해서 우리는 선천 봄 여름동안 헤아릴 수 없는 역경과 고난을 받으며 살아 왔다.

그런데 선천 봄 여름철에는 선천 상극 도수에 의해서 존재의 근거를 정당화하는 어둠의 세계, 살아 있는 마신의 세계가 있다.

역사에서 악의 세계가 정당한 대세로 군림할 수 있었던 것은 그 악의 세계를 극복하고 이겨냄으로써만 발전하고 성장하게 되는 선천 상극 질서의 섭리 때문이다. 이러한 이치를 업고서 생성된 마의 세계가 있다.

우리들의 부정적인 생각이나 자신감 결여, 또는 인간관계를 파괴하고, 사물을 있는 그대로 보지 못하게 방해하고, 하고자 하는 일을 마지막에 가서 틀어지게 하는 모든 것이 마신의 손길에 의해서 모두 일어난다. 진정한 천지의 주인으로서 대자연과 하나 된 태일의 인간이 못 되게 하는 것이 바로 이 마신의 작용이다.

선천 세상에서는 사마들의 간여로 정의로운 세상이 실현될 수 없었다. 세상을 슬기롭게 살려는 참마음을 가진 자들이 실패하고, 남을 해코지하고 힘으로 억누르는 자들이 현세에서 부귀영화를 누리며 살아가는 인생의 모순이 생겨났다.

성공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자기 계발을 통해 세상의 소중한 지혜와 경험을 쌓고 지적 탐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들의 삶을 파괴하는 검은 세력, 상제님이 말씀하신 복마, 마귀들의 기세를 제어하는 영적 능력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소중하다.

특히 인간과 조상 선령신들이 함께 가을철 열매종자로 여무느냐, 아니면 가을 낙엽이 되어 영원히 사멸하느냐가 결정되는 이 가을 개벽기에는 마신과의 영적 전쟁이 우주적인 대전쟁의 성격을 갖는다.

그래서 상제님이 진리의 정수를 뽑아 내려주신 천지 진액주, 오주의 마지막 제5구가 ‘삼계해마 대제신위 원진천존관성제군’이다.

아무리 착한 마음을 지니고 있고 진리에 대한 깨달음을 얻었다 할지라도, 하늘과 땅과 인간세계, 삼계를 통틀어 가장 큰 죽음의 세력으로 작용하며 우리 인생을 파멸로 이끄는 이 마신의 세력을 꺾지 못하면 마지막 경계에서 무너질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경각심을 갖고 깨어서 사물을 접해야 한다.

그래서 상제님이 운장주를 내려주셨다. 삿됨을 제하고 모든 척신과 복마의 발동을 물리치는 주문이 바로 운장주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천지와 같은 밝은 지혜의 경계에서 이 척신과 마신이 오는 것을 미리 알고 헤아려볼 수 있게 하는 공부가 바로 천지 성령 받는 태을주 공부다.

증산도 종정님께서 내려주신 말씀



 

이전

목록

다음